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치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2:05

    녹내장은 시신경 손상이 계속 진행되는 질환으로 녹내장 진단을 받으면 대부분은 남은 일생 동안 지속적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다. 안과에서 녹내장을 치료하는 방법은 주로 "안압을 아침에 하는 것"입니다.안압이 높고 지면의 시신경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시신경이 손상되는 원리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녹내장으로 손상되는 시신경은?을 참조하기 바랍니다.안압을 아침에 취하는 방법으로는 안약을 사용하는 방법과 먹는 약을 복용하는 방법과 수술적인 치료 방법이 있는 과인, 안약으로 녹내장을 치료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안압하강제의 안약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먹는 약은 "아세타졸"로 대표되는 carbonic anhydrase inhibitor를 주로 사용한다.아세타졸의 작용기 전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아세타졸 먹으면 손발이 저리는 걸까요?"를 참조하시면 겹칩니다.그렇다면 안압하강제를 사용하여 안압을 어느 정도로 아침에 섭취하면 될까요?"이것을 "목표 안압"으로 할 것이다.목표 안압은 "초진시 안압"과 "녹내장 심한 정도"로 정합니다.첫번째로, 쿠사츠시의 안오리입니다.쿠사쓰시의 안압은 골드만압평안압계를 사용하여 측정하는 것을 가장 정확할 것이다.


    >


    낮과 오후에 따라 안압이 다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낮과 오후의 안압을 측정하고 치료 전에 안압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목표 안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고 4-6주 정도에 안압을 측정하고 보겠습니다. 둘째, 녹내장의 심한 정도는 초기, 중기, 이 이야기로 과인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시야 검사에서 나 온 MD값이-6이내라면 초기 녹내장, MD값이-6에서 하나 2끼리라면 중기, 녹내장, MD값이-하나 2보다 심지어 이 이야기인 녹내장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안압 설정은 초기 녹내장이면 15-20%, 중기, 녹내장이면 30%, 이 이야기인 녹내장이면 30%이상을 내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예를 들면, 초진시의 안압이 18mmHg였던 분이 중기 녹내장이라고 진단을 받았다면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고 낮춰야 한다, 안압이 5mmHg정도임. 그러므로 목표 안압을 13mmHg로 설정할 수 있어요.만약 시야 검사가 이 이야기인 녹내장은 안압은 적어도 14mmHg이하로 낮추지 않으면 안 됩니다. 우리 나라 신라와 1본에서 많은 정상 안압 녹내장(normal tension glaucoma)환자가 이 정도의 목표, 안압을 설정하고 도달하기 어려운 때가 많이 있습니다..이상 인하대병원 녹내장 파트 김자신래 교수의 강의를 참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